국내 트레킹 코스 명소 Top 5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는 국내 트레킹 코스 5곳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 증진을 위한 최고의 선택!
국내 트레킹 코스 명소 선정기준
실제 많이 가는 곳을 기준으로 정리해봤습니다. 선정 시 아래 기준들을 참조했습니다.
- 경관 및 자연 환경
- 난이도 및 접근성
- 안전 및 편의시설
- 문화 및 역사적 가치
- 지속 가능한 관광
바쁜 현대 사회 속에서 우리는 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립니다.
이때 자연 속에서 숨을 돌리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것은 피로 해소와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트레킹 명소 5곳을 선정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만족하고 후기가 좋았던 부분을 바탕으로 추천해드리니 이 점을 참고하시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태안 해변길 제5코스 노을길
태안 해변길 제5코스 노을길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백사장1길 121
서해의 안면도에 위치한 태안 해변길 5코스인 노을길은 백사장항부터 꽃지 해수욕장까지 약 12km의 거리를 담고 있습니다.
숲길과 해변길을 번갈아 걸으면서 다양한 풍경을 즐길 수 있는데요.
여러 해수욕장의 명소, 천연기념물을 지나며 중간에는 회를 포장해 가지고 가는 것도 추천합니다.
도착지인 꽃지해변에는 맛집들이 많아 트레킹 후 식사하기 좋습니다.
트레킹 코스에는 여러 전망대와 국립공원 스탬프 투어를 할 수 있는 탐방센터가 위치해 있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다만, 일정 구간은 오르막이 많아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힘들 수 있습니다.
2. 소백산 자락길 제6코스 온달평강로맨스길
소백산 자락길 제6코스 온달평강로맨스길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영춘면 온달로 23
충북 단양군의 소백산자락길 6코스 온달평강로맨스길은 트레킹 여행코스로 인기가 높습니다.
이 11.2km 코스는 보발재에서 시작해 온달산성과 온달관광지를 거치며, 고구려와 신라의 전투지인 온달산성에서는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데요.
보발재 단풍 명소로 유명하며, 10월 말에서 11월 초에는 단풍이 절정을 이룹니다.
또 남한강의 아름다운 전경과 함께 진달래 꽃과 낙엽송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코스인데요.
관광객들은 온달산성에서 드라마 촬영지를 방문하고, 고구려 시대의 의복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3. 백양산 나들숲길 제2코스 새암길
백양산 나들숲길 제2코스 새암길
✍️주소 : 부산 부산진구 백양산로 138
부산에 위치한 백양산 새암길은 4.4km의 코스로, 2시간 내외로 천천히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명품숲길입니다.
완만한 경사로가 펼쳐져 있어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으며, 특히 2구간 새암길은 아름다운 경치가 펼쳐져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어린이대공원에서 출발해 성지곡수원지, 편백숲, 백양산 바람고개를 지나는 이 코스는 풍부한 볼거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편백숲은 피톤치드가 가득한 상쾌한 공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이곳은 천년고찰 선암사와 함께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4. 월류봉 둘레길 제1코스 여울소리 길
월류봉 둘레길 제1코스 여울소리 길
✍️주소 : 충북 영동군 황간면 회포길 102번지 황간휴게소
월류봉 둘레길은 총 8.4km로 세 가지 코스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코스인 ‘여울소리길’에서는 절벽 끝에 위치한 월류정과 조강천을 감상하며 완정교까지 걸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산새소리길’은 농촌 풍경과 소리를 즐기며 완정리에서 우매리까지 향하는데요.
마지막 ‘풍경소리길’에서는 편백나무 숲을 지나 반야사까지 갑니다. 반야사는 호랑이 형상의 삼층석탑과 오래된 백일홍나무로 유명합니다.
데크길과 자연길이 잘 조성되어 있고, 화장실도 중간 중간에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한탄강 주상절리길 03코스 벼룻길
한탄강 주상절리길 03코스 벼룻길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산253-4
포천 한탄강주상절리길 3코스 벼룻길은 신비로운 협곡과 기암절벽을 탐방하는 13km의 트레일입니다.
비둘기낭폭포에서 시작해 부소천교까지 이어지며, 한탄강 하늘다리와 가람누리문화공원 전망대를 경유하는데요.
코스는 주상절리와 어우러진 풍경과 다양한 자연현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비둘기낭폭포와 하늘다리의 주차는 무료이나, 편의시설이 부족하므로 출발 전 준비가 필요한데요.
주말에는 버스로 이동할 수 있지만 자가용 이용을 추천합니다.
캠핑을 즐기는 여행객들에게는 멍우리협곡캠핑장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국내 트레킹 코스 명소 Top 5곳을 선정해 소개해드렸는데요.
트레킹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자연에서의 휴식을 통해 여유와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주말,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추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트레킹을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